[남원시] 남원시 금동, 어르신들의 웃음꽃이 활짝 피어나다.
[남원시] 남원시 금동, 어르신들의 웃음꽃이 활짝 피어나다.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3.05.2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활력찾기 프로젝트Ⅱ 꼼(지락) 꼼(지락) 프로그램 운영 종료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북 남원시(시장 최경식) 금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활력을 되찾아드리고자 418일부터 510일까지 관내 7개 경로당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락) (지락)’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 12회기로 운영되었으며 시범적으로 운영했던 UP()! UP()! 프로그램에서 호응이 가장 좋았던 원예요법, 공예요법을 포함해 2회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원예요법은 5, 가정의 달을 맞아 향 카네이션 식재하기, ▲ 공예요법은 나무로 도마 만들기를 진행했으며 MOU를 체결한 쓰임사회적 협동조합에서 후원해 더욱 풍성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박OO(82, ) 어르신은 나이 많은 우리들까지 신경을 써주고 평소 해보지 못했던 것들을 할 수 있게 해주어 고맙다.”고 말했고, OO(76, ) 어르신은 지루했던 일상에 활력을 찾아준 프로그램이 계속됐으면 좋겠다.”라며 아쉬움을 표현했다.

금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도움을 주신 기관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어르신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하반기에 프로그램 운영을 계획 중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윤용한 금동장은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어르신들이 활력을 되찾고 표정도 밝아졌다.”며 기뻐했으며, “금동 주민 모두가 몸과 마음에 활력이 넘칠 수 있도록 늘 관심을 가지고 주의 깊게 살피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