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지원
고창 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지원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19.05.19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순자, 조우삼)는 지난 16일 관내 독거어르신 등 복지사각지대 가구 35세대에 폭염대비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을 지원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지원 사업은 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폭염대비에 취약한 독거어르신 등 복지사각지대 가구 35세대를 대상으로 여름잠옷과 모기장을 지원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비용은 전북사회보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비 200만원을 지원받아 시행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가구별 가정방문을 통해 여름잠옷과 모기장을 전달하며 안부확인과 함께 폭염대비 행동요령 및 응급상황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관련기관을 안내하고, 생활불편사항에 대해서도 적극 귀담아 들었다.

 

강순자 위원장은 이번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지원을 통해 어르신이 폭염을 이기고 시원한 여름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우삼 대산면장은 이번 물품지원으로 무더위에 취약한 독거어르신들께서 몸도 마음도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창군 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에 실시한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지원 사업을 포함하여 총 3개의 특화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지역사회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