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군-한국수자원공사 용담지사, 문화예술거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진안군] 진안군-한국수자원공사 용담지사, 문화예술거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3.05.31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전북 진안군(군수 전춘성)30일 군수실에서 K-water 용담댐지사(지사장 김세진)문화예술거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문화예술거리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문화예술계 상생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군의 문화예술거리 조성 연구용역과 사업 추진 K-water의 진안 거리미술관 조성사업을 통한 문화예술거리 활성화에 대해 상호 의견 공유 및 협의 등이다.

현재 진안군은 거리 문화 콘텐츠 개발을 통한 소재지 기능 재생과 활성화를 위한 문화예술거리 조성 연구 용역을 수행 중이며, K-water는 댐 지원사업으로 지붕없는 진안 거리 미술관에 공모해 170백만원을 확보했다.

지붕없는 거리 미술관 사업은 관내 문화예술단체와 사업을 추진하며, 읍내 거리미술 공모전 사업을 통해 일상의 거리를 예술로 승화시키는 변신 프로젝트로 진행 할 예정이다.

진안군은 두 사업을 통하여 시가지의 변화와 함께 읍내 상권의 활력있는 분위기 조성 등의 긍정적 변화를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관계기관들은진안 문화예술거리를 통한 지역 활성화 및 일상에서의 문화예술 접근성이 향상 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