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동학농민혁명 혁명 유적지 탐방
고창동학농민혁명 혁명 유적지 탐방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19.06.07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학농민혁명 스터디그룹 녹두교실 회원 80명 전봉준 장군 피체지 등 찾아

 

고창군이 28일 고창군동학농민혁명 스터디 그룹 녹두교실에서 유적지 탐방행사를 열었다.

동학농민혁명의 깊이 있는 이해를 위해 마련된 이번 유적지 탐방에 참여한 녹두회원 80명은 동학농민혁명 유적지인 순창군 전봉준장군 피체지와 순천시 선암사, 낙안읍성 등 동학관련 유적지를 탐방했다.

전봉준 장군 피체지를 찾은 녹두회원들은 새로운 세상을 만들고자 했던 장군의 큰 뜻을 다시 생각하게 됐다동학농민혁명의 숭고한 가치를 알려가는 일에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녹두교실을 진행하고 있는 고창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 관계자는 동학농민군들의 자유, 평등, 자주의 함성을 다시 되새기고 이어가야만 미래에 밝은 역사를 써나갈 수 있을 것이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녹두교실 등과 같은 정신선양사업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창군은 125년 전 고창무장포고문을 발표해 지역적 한계를 벗어난 전국적인 혁명의 출발을 알렸던 동학농민혁명 무장 기포지와 동학농민혁명의 중심에서 근대사회와 근대민족국가의 큰 장을 연 녹두장군 전봉준의 생가가 있는 동학농민혁명의 성지다.

고창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와 고창군은 동학농민혁명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전봉준 장군 탄생 기념(매년 110), 무장기포 출정식(매년 425)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녹두대상제 운영, 동학농민혁명 학술대회, 동학유적지탐방, 청소년 동학 체험캠프 등 정신선양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