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8일 ~ 14일 7일간 다양한 통합의학 진료 체험
- 김성 군수 “장흥 농특산물 라이브커머스 방송 농가의 소득증대”
- 김성 군수 “장흥 농특산물 라이브커머스 방송 농가의 소득증대”

[한국농수산TV 박은영 기자] 전라남도 장흥군(군수 김성)은 "2023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8일 장흥군 안양면 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막을 올렸다.
장흥군은 축제기간(9월 8일~14일) 7일간의 일정으로 펼쳐지는 올해 박람회는 ‘통합의학의 메카 장흥, 건강한 삶의 장을 열다’란 주제로 진행된다.

박람회 첫날 8일에는 2023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가 펼쳐지는 현장인 장흥통합의학컨벤션센터 인향관에서 장흥특산물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는 장흥군 농가들의 판매 어려움을 덜어드리고 유통과 판매로 소득을 올리기위해 기획한 방송으로 “한우불고기+장흥표고세트,장흥표고, 산야초효소, 술씨” 등 장흥 대표 농특산물을 네이버 라이브쇼핑 “장흥몰”를 통해 방송했다.

이번에 진행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추석선물을 준비하시는 고객에게 장흥 특산물을 홍보하는 좋은 정보제공과 방송중에 32만 여명의 시청자가 동시에 방송을 시청하고 구매하여 장흥군 농특산물 홍보에 큰 효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한편, 김성 장흥군수는 "2023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기간에 새로운 방송인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장흥 농산물을 알려서 장흥 농산물이 많이 팔려 농가의 소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내년에도 이러한 새로운 매체로 통한 다양한 홍보에 관심을 갖겠다”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수산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