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정읍시 ‘정읍지황 협업 활성화 경쟁력 강화교육’ 개강
[정읍시] 정읍시 ‘정읍지황 협업 활성화 경쟁력 강화교육’ 개강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4.05.1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시장 이학수)가 지난 9일 제2청사에서 정읍지황 협업 활성화 경쟁력 강화교육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농촌·농식품 분야에서 활동을 희망하며 협동조합을 설립하고자 하는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64일까지 총 8회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정읍지황을 중심으로 부가가치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다양한 협동조합의 설립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주요 과정은 정읍지황 이해 사회적 경제 및 협업 이해 협업체 비즈니스모델 이해 협동조합 설립 실무 등이다.

교육생들은 이를 통해 향후 정읍지황 등 약용작물을 활용한 협동조합 설립과 다양한 수익성 모델을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특용작물 협동조합의 국내외 성공 사례 등을 공유하고, 정읍에 적용할 수 있는 협동조합의 유형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시는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30억원을 투입해 정읍지황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문인력 양성, 상품개발, 마케팅, 시설인프라 구축 등 정읍지황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분야별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이용관 소장은 정읍지황 협업 활성화 경쟁력 강화교육을 통해 협동조합 설립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다양한 유형의 협동조합 설립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