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강진효도회, 한국효도회 30주년 효행모범 단체상 수상
[강진군] 강진효도회, 한국효도회 30주년 효행모범 단체상 수상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4.06.0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장학금 기탁·취약계층 사랑의 집짓기 등 기여 공로 인정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라남도 강진군(군수 강진원) 강진효도회가 지난 24, 여의도 국회의사당의원회관에서 개최된 ()한국효도회 30주년 기념행사에서 효행모범 단체상을 수상했다.

강진효도회는 2014년 효 정신 계승 및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된 이후 효가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실천정신을 바탕으로 매년 명절마다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김자반 후원, 여름철 복달임 음식 나누기, 청소년 장학금 기탁, 장한 어버이 및 효행자 표창, 보훈대상자와 이북 5도민을 위한 감성여행,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집짓기, 한의사 초청 의료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시상식에서는 강진효도회 단체상 외에도 여러 개인과 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효행모범기업상에는 박현남 성호전자 회장이, 사회공헌봉사상에는 정호경 치과원장, 김영래 강진완도축협조합장, 사숙경 노인복지센터장이 각각 수상했다.

장한어버이상은 오희석 전 군동면노인회장과 김동옥 전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장이, 효부상은 정명숙 전 여성단체협의회장이, 효자상은 노상남 전 탐진로타리클럽 회장이 수상했다.

강진효도회는 앞으로도 효행 정신을 계승하고 이를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설 것이며,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효 문화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강진효도회는 이번 효행모범 단체상을 수상 외에도 지난 8, 2024년 제52회 어버이날 기념 보건복지부장관 단체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