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 제51회 고창모양성제 추진위원회 발족
[고창군] 고창군, 제51회 고창모양성제 추진위원회 발족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4.08.05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군수 심덕섭)의 51회 고창모양성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제51회 고창모양성제 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고창모양성제 추진위원회는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각 분야를 대표하는 다양한 위원으로 꾸려졌다.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 고창군의 대표 축제인 고창모양성제가 군민과 관광객에 재미와 감동을 주는 축제로 만들어가기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다짐했다.

고창읍성은 조선 단종 원년(1453) 외침을 막기 위해 호남지역 19개 군·현의 주민들이 힘을 모아 총화축성한 읍성으로 고창군은 이러한 축성 정신을 기리고, 전통문화를 보존·전승하기 위해 매년 축제가 개최된다.

올해 제51회를 맞는 고창모양성제는 지난 50년간의 역사를 바탕으로 세대와 문화가 어우러져 고창에서 즐기는 활력 넘치는 축제를 목표로 오는 109일부터 1013일까지 5일간 고창읍성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신유섭 추진위원장은 다양한 즐길거리와 각 종 체험, 공연 프로그램의 알찬 구성을 통해 고창을 찾는 관광객들에 고창의 멋과 흥을 알리는 즐거운 축제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시 고창에서 군민과 관광객이 어우러져 즐기는 화합의 한마당 축제를 만들어가겠다추진위원들의 각 분야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고창모양성제가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