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 보성군, 명품「보성키위」육성 프로젝트 스타트!
[보성] 보성군, 명품「보성키위」육성 프로젝트 스타트!
  • 김해리
  • 승인 2019.07.10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녹차 보성키위 양대산맥! 구도 만든다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국 최대의 키위 산지인 보성군은 10일 보성키위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명품 보성키위 육성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키위 최대 주산지 보성군의 키위 재배 면적은 229ha로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보성군은 금년 3월부터 시설 현대화 및 농업인 전문교육 추진해 전문성을 높이고, 10월에는 국제 농업 박람회에 참가해 보성키위의 날 행사를 운영해 대한민국을 넘어 보성키위의 세계화의 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명품 키위 육성을 위한 보성군의 노력은 201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농촌진흥청과 보성키위 경쟁력 향상 기반조성 사업을 진행해 2년 동안 10억여 원을 투자해 최고품질 키위단지를 조성하면서 국내산 키위 품질향상에 큰 기여를 했다.

또한, 매년 농업기술센터에서 키위 결실안정을 위해 꽃가루 활력검사 서비스를 재배 농가에 제공함으로 안정적 재배환경을 조성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전국 최고의 키위 주산지의 명성을 얻었다.

보성군은 국내 최대 키위 산지에 걸맞은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체계적인 키위 영농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보성키위 브랜드를 알리고, 대외 이미지 향상을 위해 SNS 홍보단을 자체 운영하여 홍보 활동에도 매진하고 있다.

명품 보성 키위는 10월 중순부터 수확해 맛볼 수 있다. 키위는 미국 식품영양학회 선정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로 비타민C의 경우 오렌지의 2, 사과의 17배를 함유하고 있으며, 항산화작용, 변비 해소, 임산부 빈혈 예방 등 영양학적 가치가 매우 높아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과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