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순창군,,,예초기 무상 점검 받고! 안전교육 받고! 안전하게 벌초 하세요.”
[순창군] 순창군,,,예초기 무상 점검 받고! 안전교육 받고! 안전하게 벌초 하세요.”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1.08.3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라북도 순창군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벌초객과 군민을 대상으로 96일부터 17일까지 11일간 벌초용 동력예초기 특별 점검·정비 및 안전사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벌초객들의 안전사고 예방 차원에서 실시하는 것으로서 해마다 큰 호응을 얻었다. 순창군은 벌초를 하러 고향을 찾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동력예초기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고장이나서 교체가 필요한 소모성 부품인 예초기 날, 플러그 등 소모품을 교체해줄 계획이다.

군은 동력예초기 사용법과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교육도 실시해 안전사고 없는 벌초가 되도록 편익을 제공할 계획이며,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하여 비대면으로 수리하고 수리 완료 후 개별 연락할 계획이다.

이 기간에 예초기 점검을 희망하는 군민 및 벌초객은 농업기술센터 내 농기계 임대사업소 본소를 방문해 점검을 받으면 되고 간단한 자체 정비나 사용 후 보관요령 등의 사용교육도 들을 수 있다.
순창군농업기술센터 진영무 소장은 매년 추석맞이 동력예초기 특별 점검·정비 및 안전 사용 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올해에도 많은 부품을 확보하여 많은 군민과 벌초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편익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