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흥군,,,제4회 고흥분청사기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 개막 성료
[고흥군] 고흥군,,,제4회 고흥분청사기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 개막 성료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1.10.29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 영 유 작가‘산’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대상) 수여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28일 오전 11시 고흥분청문화 박물관에서 고흥 분청사기 홍보와 대중화를 위해 추진한『제4 고흥분청사기 공모전』시상식과 수상작품 기획전시 개막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고흥군수를 비롯하여 고흥군의원, 문화기관 관련자, 금탑사 서림스님, 분청사기 도예작가, 고흥군민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제4회 고흥분청사기 공모전』에 대상으로 선정된 정영유(1992, 충남 부여) 작가의 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천만원이 수여되었다.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된 정영유 작가는 고흥분청사기 공모전을 통해 전 세계의 나라에 고흥분청사기가 알려지는 계기가 되고, 분청사기 중심에 고흥이 있음을 알릴 수 있도록 많은 분청사기 도예 작가들이 왕성히 활동하여, 공모전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제4회 고흥분청사기 공모전』수상작품 기획전시는 분청도자예술의 묘미를 향유하고, 분청사기의 창의적이고 예술적으로 완성도 있는 31명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는 『고흥분청 자유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211028()부터 ’22109()까지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로비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