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구례군, 농어민공익수당 구례사랑상품권으로 연 60만 원 지원
[구례군] 구례군, 농어민공익수당 구례사랑상품권으로 연 60만 원 지원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2.02.09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농어민 5천여 명에게 33억 원 규모로 지원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남 구례군은 올해 농어민 공익수당으로 군내 농어민 5,495명에게 총 3297백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농어민 공익수당은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다원적 가치에 대한 보상과 인구감소·고령화 등 농어촌 문제 해결을 위해 전남도 및 도내 지자체가 지난 2020년 도입한 제도다.

대상은 농어업·임업 경영정보를 등록한 군내 경영체의 경영주 중 202111일 이전부터 계속 전남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농어업 임업에 종사한 농어민이다.

농어업 외 소득 3,700만 원 이상, 직불금 등 보조금 부정 수급자, 공무원·공공기관 임직원, 농어민 공익수당 지급 대상 경영주와 실제 거주를 같이하면서 세대를 분리한 자 등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각 읍·면 산업팀에서 금년도 1월부터 210일까지 신청 접수를 완료하여 확정 대상자에게 오는 4월까지 군 지부 농협 및 지역농협을 통해 지역화폐 60만원씩을 지급 할 예정이다.

김순호 군수는지역화폐로 농어민 공익수당을 지급하여 농어민의 소득 증대와 함께 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등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선순환 경제 구조를 만들어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