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 ‘높을고창(농특산품 통합브랜드)’ 인지도 강화!!!!!! ‘믿고사는 높을고창 농특산물
[고창군] 고창군, ‘높을고창(농특산품 통합브랜드)’ 인지도 강화!!!!!! ‘믿고사는 높을고창 농특산물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2.02.2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높을고창 브랜드 런칭 3년차..이모티콘개발, 브로셔 제작, 온라인경매 등 계획

[한국농수산 TV 김홍범 기자] 전북 고창군이 높을고창(농특산품 통합브랜드)’ 출시 3년여를 맞아 대대적인 브랜드 강화전략을 추진한다.

23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군청 2층 회의실에서 고창군수와 사용단체 대표, 실무자 등이 참여한 농특산품 통합브랜드 높을고창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선 지난해 추진현황 보고, 품질 관리방안, 애로사항, 판로개척, 홍보 등 브랜드 발전방안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가 진행됐다.

고창군은 2019년 브랜드 개발을 완료한 이후로 2020년 수박, 멜론, 친환경 쌀, 2021년에는 딸기, 고추, 지주식김, 고구마를 인증 품목으로 결정해 현재 총 7개 품목에 14개 단체가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군은 오는 2030년까지 모두 30개 품목인증을 통해 소비자에게 고창군의 다양하고, 고품질 농특산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연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어 지역 농가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비대면 시대를 맞아 높을고창 이모티콘 개발, 디지털 브로셔 제작, 라이브커머스 판매, 온라인 경매행사 등이 준비되고 있다.

여기에 주요 소비처인 대도시를 중심으로 전광판 광고, 백화점 출시행사, 버스광고, 드라이브스루 판매행사 등의 현장 홍보를 통해 높을고창브랜드를 각인시켜 나간다.

브랜드관리위원회 강화, 생산농가 품질교육, 포장재 지원 등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관리체계에도 집중투자할 방침이다.

고창군수는 소비자들이 높을고창 상표가 부착된 농산물이라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가겠다관내 농가의 고소득 창출의 통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