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심덕섭 고창군수, 경제 및 여성단체와 전통시장 장보기 시장상인 격려
[고창군] 심덕섭 고창군수, 경제 및 여성단체와 전통시장 장보기 시장상인 격려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2.09.0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까지 고창사랑상품권 사용 부서별 추석맞이 장보기 추진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북 고창군(군수 심덕섭)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창시장 등 관내 6개 전통시장에서 소규모 장보기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군 공무원과 유관 단체들이 대목장의 혼잡을 피하면서 실질적으로 상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각 부서별로 분산해 자율적으로 진행했다. 아울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장 내 식당 이용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군은 이 기간동안 추석 제수 품목 가격동향 파악과 물가 지도점검반을 별도로 편성해 주요품목 가격표시제와 불공정거래행위도 지도·점검하고 있다.

또 서민물가를 안정시키면서 방역과 환경정비를 병행 진행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전통시장 장보기 환경을 조성한다.

앞서 고창군은 지난달 29일부터 45억원 규모의 고창사랑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에 추석맞이 특별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재난지원금, 농민수당, 어민수당 등 각종 정책수당도 추석 전에 고창사랑상품권으로 지급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사랑상품권 활성화를 통해 고창의 경제 규모가 커지고 있다 군민 여러분께서 고창 지역 내 소비에 동참해 주셔서 자영업자와 주민이 함께 웃는 행복한 고창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