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9월축제 ‘명량대첩 축제’ 3년만에 부활! 명량해상케이블카도 혜택 ‘풍성’ '축제 관람 모든 관광객들에 3,000원 할인'
[진도군] 9월축제 ‘명량대첩 축제’ 3년만에 부활! 명량해상케이블카도 혜택 ‘풍성’ '축제 관람 모든 관광객들에 3,000원 할인'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2.09.2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진도군(군수 김희수) 대표 축제가 3년만에 돌아왔다. 9월의 마지막날 누구나 즐기기 좋은 가을축제인 14회 명량대첩축제와 함께 풍성한 혜택으로 손님맞이를 준비 중인 전라도 추천 여행지로 떠오르는 명량해상케이블카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 승전지 울돌목해협이다.

이번 14회 명량대첩축제(9/30~10/2)에서는 기존의 회차들과 많은 다른 점을 보이는데 기존 개막식에서 진행되었던 어선을 활용한 해전 재현은 미디어 해전 재현으로 새롭게 탈바꿈하여 선보이게 되는데 주 무대인 승전광장에서 가로20m 세로 5m의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울돌목의 바다를 스크린에 담아내고 컴퓨터 그래픽으로 명량대첩을 재현한다. 이후 범 내려온다로 유명한 이날치 밴드의 축하공연이 있고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불꽃놀이가 진행되며 개막식이 마무리된다.

이 외에도 30일 영화 명량, 한산을 연출한 김한민 감독이 이순신과 시대정신을 주제로 초청강연을 하고, 둘째날인 10/1일에는 해남 오구굿, 온겨레 강강술래 한마당 등 전통공연과 전국청소년 가요제, 명량트롯가요쇼 공연 등이 펼쳐지며, 마지막날 10/2일에는 진도 다시래기, 평화의 만가행진, 우수영 부녀농요 등 명량대첩 당시 희생된 수군들의 넋을 달래도 평화와 안정을 기리는 공연이 펼쳐지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은 14회 축제부터는 명량해상케이블카가 운행되고 있어 축제의 전경을 가장 높은곳에서 다도해와 함께 관람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번 명량대첩축제 기간동안 명량해상케이블카는 오후 9시까지 연장운행을 진행하는데, 케이블카를 타고 개막식의 가장 메인 행사인 미디어해전 드론쇼와 불꽃쇼를 가장 편하게 볼 수 있는 방법으로 케이블카를 타는 것을 추천한다. 더불어 해가 질 무렵에는 케이블카 안에서 진도의 유명한 세방낙조까지 감상할 수 있다.

명량해상케이블카는 이번 축제를 즐기는 관광객들을 위하여 특별 할인 혜택을 준비했는데 기존 군민 할인과 같이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3,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 뿐만 아니라 최근 남원에어레일과 상호 할인 협약을 체결하여 명량해상케이블카 티켓 소지고객은 남원에어레일(모노레일), 어사와이어(짚라인, 짚와이어)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차후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한 2,000원 할인 쿠폰도 배포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