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화순군, 바이오기업 투자유치 ‘본격 시동’...540억 투자협약
[화순군] 화순군, 바이오기업 투자유치 ‘본격 시동’...540억 투자협약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2.10.2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기업과 협약...전남도·완도군과 함께 ‘바이오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267개 바이오기업과 54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맺었다.

이날 화순군은 서울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전라남도, 완도군과 공동으로 전라남도 바이오기업 투자유치설명회를 열고 바이오 분야 투자유치에 나섰다. 설명회는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이 주관했다.

국내외 유력 바이오기업 유치와 우수 벤처창업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투자유치설명회는 투자협약식, 투자설명회, 투자상담회로 진행됐다.

투자협약식에서는 화순군, 전라남도,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13개 기업이 해당 시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13개 기업의 투자 규모는 총 830억 규모로 전남 바이오산업 발전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화순군은 GC녹십자(투자 협약 300), 프로엡택(100), 아스티스(50), 자임당바이오(20), 제넨셀(20), 팜스빌(20), 아이큐어비앤피(30)와 협약을 맺었다.

이날 투자설명회에는 구복규 화순군수,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신정훈 국회의원, 신우철 완도군수,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 등 정관계 인사, GC녹십자, 셀리드, 박셀바이오 등 바이오 기업, 미래에셋벤처투자, 에스엘 인베스트먼트 등 투자사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화순 생물의약 제2산업단지 조성, 백신특구 확대 등 바이오산업 인프라 확보를 통해 전남광주첨단의료복합단지를 유치하겠다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