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 행복한 귀농 귀촌을 위한 고창愛 정착교육 개강
[고창군] 고창군, 행복한 귀농 귀촌을 위한 고창愛 정착교육 개강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3.02.07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위한 농촌문화 이해교육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라북도 고창군(군수 심덕섭)은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역사회 화합·정착을 돕기 위한 귀농귀촌 고창정착교육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창정착교육은 고창군 전입 5년 이내 귀농귀촌인들과 고창으로의 귀농귀촌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농촌지역 적응을 위한 영농기술교육과 지역사회 이해 교육으로 오는 10일까지 5일간 2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위한 농촌문화 이해교육을 시작으로, 초보 농부를 위한 채소 농사법과 토양관리, 병충해 관리 및 대처법, 작물 생리와 재배환경조성, 나에게 맞는 귀농아이템 찾기 등 새내기 귀농인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고창군 귀농귀촌 정책 설명, 고창군 농업 현황, 선배 귀농인 정착사례 소개 등을 통해 세계유산도시 고창의 청정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지역 특화작물을 소개하며 귀농귀촌인이 완전한 고창인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고창군농업기술센터 현행열 소장은 귀농귀촌을 통한 인구 유입은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이번 교육을 통해 기초 영농 지식뿐만 아니라 농촌문화를 이해하고 지역주민들과 상생 발전하여 함께 행복한 성공적인 인생 2막을 이루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귀농귀촌 고창정착교육은 이번 1차 교육과정을 마치고 교육생의 의견 수렴을 통해 추후 현장 활동을 포함한 2차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