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보배섬 진도 특산품 쉽고 편하게 구매하는 ‘디지털 진도’ 구축
[진도군] 보배섬 진도 특산품 쉽고 편하게 구매하는 ‘디지털 진도’ 구축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3.02.27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판매형 상품개발·포장·원클릭 택배 등 디지털 물류 기반 조성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남 진도군(군수 김희수)이 소상공인들의 매출 강화를 위해 디지털 진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진도는 유통과 물류를 변화시켜 보배섬 진도군의 우수한 농수특산품을 대도시 소비자들이 쉽고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군은 기초사업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맞춤형 인공지능 마이크로 풀필먼트 시스템 실증 협약을 최근 체결했다.

군은 온라인 판매형 상품개발·포장 지원 T커머스 등 뉴미디어 채널에 우수상품 대량 판매 원클릭 택배 등을 도입해 디지털 물류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쇼핑앤티와 CJ EMNT커머스 방송 판매를 지난 23()부터 시작,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올해 진도군의 역점사업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진도군 농수산유통사업단 관계자는 유통·물류체계 혁신을 통한 디지털 진도 구축으로 전국의 많은 소비자들이 진도군의 우수 농수특산물을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부터 주문 즉시 전국 택배 발송 시스템까지의 원스톱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