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곡성군, 귀농귀촌인 재능기부로 지역민과 화합 도모
[곡성군] 곡성군, 귀농귀촌인 재능기부로 지역민과 화합 도모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3.04.2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이상철) 귀농귀촌협의회가 19일 지역민들을 위해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지역민과의 화합행사는 오곡면 구성1구 마을에서 진행됐다. 농귀촌협의회원들은 마을 환경개선을 위해 골목길 곳곳을 청소하며 50가구의 노후된 우편함을 교체했다.

또한 귀농귀촌인들은 재능기부 행사와 함께 점심시간에 맞춰 어르신들과 준비된 도시락을 나눠먹으며 즐겁게 식사하는 마을 교류 행사를 추진하기도 했다.

마을 주민 A씨는 귀농귀촌인들의 봉사활동을 통해 밝고 깨끗한 우편함이 설치되고 마을 청소도 해줘서 우리 마을이 쾌적해졌다.”라고 말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올해 귀농귀촌협의회와 마을주민이 화합하는 첫 번째 행사이다. 농사철로 바쁜 시기에 서로 시간을 내어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 기쁘다.”라고 말했다.

곡성군귀농귀촌협의회에서는 귀농귀촌인과 지역민의 융화를 위해 재능기부활동과 마을교류행사 등을 지원한다. 귀농귀촌인들이 지역주민이 친목을 도모하고 소통하며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울러 곡성군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23년 귀농귀촌 청년창업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석한다.

곡성군은 박람회를 통해 귀농귀촌정책, 고향사랑기부제, 곡성여행 등을 안내하고 농특산품인 백세미, 토란, 토란가공품, 유제품(요거트, 치즈), 발효식초, 멜론(멜론청, 막걸리), 과일주스(사과, 포도, ABC), 현미, 오색미, 오색미가공품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