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순창군,‘건강한 아이 키우기 모유수유 및 양육교실 운영
[순창군] 순창군,‘건강한 아이 키우기 모유수유 및 양육교실 운영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23.05.24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북 순창군(군수 최영일)은 임산부 및 출산가정을 대상으로 초보엄마들의 육아와 모유수유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군은 오는 16일에 2회걸쳐 행복누리센터 1층 해피니스센터 교육실에서 모유수유 및 양육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1, 2차로 나누어 교육하는데 1차 교육은 국제모유수유 전문강사를 초빙해 초보 엄마 대상으로 모유 수유에 대한 장점과 방법을 알려주어 모유가 건강과 직결되어 있음을 재인식시키고, 모유수유 실천율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또한 당일 진행되는 2차 교육은 양육의 정의를 시작으로 부모의 역할과 아기의 기질을 이해하여 건강한 양육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모유수유 및 감성코칭에 초보 엄마뿐만 아니라 배우자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아이를 돌보는 일이 여성 혼자만의 일이 아니라 부부가 함께해야 한다는 인식의 변화와 출산과 양육의 노력을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순창군보건의료원 조석범 원장은모유수유를 통한 아이와 엄마의 건강증진을 위한 교육을 준비했다앞으로도 다양한 임신·출산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전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