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 "고창미니수박 평가회" 개최...“소비변화 빠르게 대응”
[고창군] 고창군, "고창미니수박 평가회" 개최...“소비변화 빠르게 대응”
  • 김창옥 기자
  • 승인 2023.06.0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인 가구 61.7%에 따른 고창 미니수박 인기 상승

[한국농수산TV 김창옥 기자] 전북 고창군(군수 심덕섭)7일 오전 고창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고창 미니수박 평가회을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평가회에는 심덕섭 고창군수, 임정호 고창군의회 군의장, 고창미니수박연합회 회원 및 100분의 농가들이 참석했다.

대한민국 수박의 도시전북 고창군에서 1인 가구를 겨냥한 맞춤형 미니수박 평가회가 열려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전라북도농업기술원에서도 고창 미니수박에 큰 관심을 가지고 참석했다. 수박 소비패턴 변화에 대응한 고창 미니수박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미니수박 각 작목반에서 생산한 수박 품종별 품질평가가 이뤄졌다.

고창에서는 4이하의 미니수박을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생산하고 있다. 품종도 애플수박 종류인 꼬망스, 세자, 한손에, 까망애플과 애플수박보다 조금 더 큰 블랙망고, 블랙보스, 흑금성, 베타 등 다양하다.

고창군도 미니수박 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덜기위해 종묘비를 지원하고, 일반수박 재배법과 많이 다른 미니수박 재배기술 교육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지난해에는 고창군의 6개 작목반이 하나로 뭉쳐 고창미니수박연합회를 결성하기도 했다. 고창미니수박연합회는 약 100명의 회원이 88.9에서 중·소과종 수박인 블랙망고수박과 블랙보스수박, 애플수박 등을 재배하고 있으며, 전국 미니수박 규모의 15.1%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오는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선운사 일원에서 열리는 "제20회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 기간에 "고창미니수박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여 고창미니수박 홍보와 판매에 심혈을 기우릴것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1~2인 가구도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와 가격으로 수박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미니 수박을 준비했다앞으로도 농가소득 향상에 보탬이 되고,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수박도시 고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