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흥읍·경남 함양읍 주민자치회 자매결연 체결 및 우호 교류
[고흥군] 고흥읍·경남 함양읍 주민자치회 자매결연 체결 및 우호 교류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3.06.30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호존중과 이익을 바탕으로 교류 협력 해나가기로 -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공영민) 고흥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류상호)629일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읍을 방문해 양 지역 주민자치회 간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함양읍 주민자치회(회장 이현재)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지역 읍장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상호 존중과 이익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교류ˑ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협약서를 교환했다.

류상호 고흥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로 오랜 기간 타 시군과 교류를 못했던 만큼 앞으로 함양읍 주민자치회와 꾸준한 교류를 통해 상호가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함양읍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우리 지역 실정에 맞도록 알차게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송민철 고흥읍장은 고흥읍과 함양읍이 앞으로 좋은 인연으로 공동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 “이번 자매결연을 계기로 양 지역의 다양한 활동들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화합을 도모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흥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문제 토론, 문화여가, 주민편익, 사회진흥,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다육아트, 마을로 찾아가는 어르신 한글교실, 웃음치료, 건강체조 등 알찬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