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2023 임실N치즈축제, 더 풍성‧더 차별화 군민참여형 축제로
[임실군] 2023 임실N치즈축제, 더 풍성‧더 차별화 군민참여형 축제로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23.06.30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10월 6일~9일까지 임실N치즈축제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유럽형 장미 테마공원․치즈역사문화관 관람, 톡톡 튀는 프로그램 등 준비 만전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라북도 임실군(군수 심민)은 지난 27일 종합상황실에서 오는 106일부터 9일까지 개최될 2023년 제9회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부서 및 유관기관 준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임실N치즈축제 추진 상황 보고회는 심 민 군수를 비롯해 각 실과장과 유관기관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담당 업무에 대해 현재까지 추진 상황과 향후 추진계획 등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축제제전위는 축제에 대한 총괄 운영에 대해 보고하는 한편 전반적인 안전관리 계획 및 재해대책 계획을 보고하며 안전한 축제장이 될 수 있도록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축제 음식 바가지요금 논란으로 인한 소비자 불만 고조 및 지역축제의 부정적 이미지가 확산된 상황에서 임실N치즈축제에서는 축제 시기에 맞춰 나타나는 바가지요금이 없도록 적정가격을 준수하여 관광객을 맞이할 수 있도록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하여 철저한 관리를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임실N치즈축제는 축제장 공간 확장으로 장미공원인 유럽형 테마공원 조성과 치즈역사문화관 관람 및 다양한 치즈 관련 체험 등으로 한층 차별화되고 톡톡 튀는 다수의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군민들이 축제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치즈축제의 백미인 천만송이가 넘는 국화꽃 경관은 올해도 어김없이 축제장 일대를 가득 메우며, 구절초 등과 함께 가을꽃 향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국 유일의 치즈를 테마로 한 축제로 치즈와 관련된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구성되고, 축제장 어디서나 치즈와 관련된 놀이와 먹거리, 즐길거리에 더해 야간경관, 12개 읍면의 향토 음식과 임실한우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심 민 군수는기존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하겠다보는 축제에서 함께하는 참여형 축제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꼼꼼히 챙겨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