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고창군 청년스타기업 육성 앞장
[고창군] 고창군,,,(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고창군 청년스타기업 육성 앞장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23.08.1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군양조’, 연구소에서 만든 금군꽃술 시리즈 앞세워 MZ세대 공략-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라북도 고창군(군수 심덕섭)의 고창()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이사장 심덕섭 고창군수, 이하 연구소’)가 스타기업을 꿈꾸는 창업인들의 희망 길잡이로써 지역 혁신 성장의 동반자로 거듭나고 있다.

20대 창업 새내기가 이끄는 금군양조(김원형 대표)는 설립 3년차 신생기업으로 유네스코 고창 생물권보존지역에서 자란 꽃 추출물을 이용해 술에서 생화 자체의 향을 그대로 구현해냈다.

이는 창업 초기 연구소에서 진행된 리큐르(liqueur, 혼성주) 레시피 개발의 결과물이다. 연구소 위탁생산시설에서는 장비와 인력지원을 통해 총 2톤에 달하는 추출물을 제조·공급해 왔다.

국화, 해당화, 벚꽃, 목련, 아카시아를 활용한 11도 꽃술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젊은층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온라인 매장에서 꾸준한 판매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대규모 주류박람회에 참가하여 전량 완판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금군양조 김원형 대표는 지역 내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같은 지자체 연구소가 없었더라면 제품개발에서 생산, 유통에 이르기까지 어려움이 많았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연구소와 꾸준한 협업을 통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할 예정임을 밝혔다.

이희권 연구소장은 아이디어가 풍부한 관내 예비 또는 초기 청년 창업자들에게 상담과 기술지원으로 기업성장의 길잡이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