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군노인회, 2023년 경로당 지도자 역량강화교육
[진안군] 진안군노인회, 2023년 경로당 지도자 역량강화교육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3.08.2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라북도 진안군(군수 전춘성)의 진안군노인회(회장 구동수)는 진안군어르신일자리지원센터에서 경로당지도자 역량강화교육을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에 걸쳐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작년까지는 읍면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하였으나, 집합교육이 가능하게 되어 읍면노인회 분회장사무장, 경로당 회장사무장 500명을 대상으로 읍면분회별로 편성하여 총 4회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경로당 보조금 집행 및 정산 등 회계관리, 경로당 명부 작성 방법, 노인학대 예방교육으로 구성하였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경로당 운영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책임 관리자로서 역량을 강화하고자 했다. 또한, 한국고령사회교육원장 박종혜 강사를 초빙하여 경로당 활성화 방안에 대한 특강의 시간을 가졌다.

구동수 회장은회원 간의 단합에 힘써주길 바라며, 운영비를 보조금 집행지침에 따라 사용해 투명한 경로당 운영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노인인구가 늘어나고 있고, 이웃과 함께 노후를 멋지게 보내기 위해서는 경로당 운영에 있어 임원분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경로당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