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고원시장 토요특화장터, 가족과 함께 즐기는 휴일 나들이로 자리매김
[진안군] 진안고원시장 토요특화장터, 가족과 함께 즐기는 휴일 나들이로 자리매김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3.08.3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안고원시장 토요특화장터 4회차 성황리 종료 =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라북도 진안군(군수 전춘성)은 지난 26일 토요일 진안고원시장 점포동 중앙통로에서 추진한 토요특화장터 4회차도 많은 참여 속에 성료했다고 28일 밝혔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장 엄용호)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토요특화장터는 체험프로그램 6가지(떠먹는 케이크 만들기, 카드지갑 만들기, 한줄 썬캐쳐 만들기, 모자이크 타일 티코스터 만들기, 지방이 방향제 만들기, 시즌 청귤청 만들기)와 플리마켓(장식품 및 산약초 주류, 리본 공예품, 마크라메 및 수세미, 티매트 및 가방)을 운영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그동안 진안고원시장 광장에서 추진했던 것과 달리 시장 점포동 중앙통로에서 추진하고 체험, 플리마켓, 장보기 행사로 함께 진행돼 시장 상인들의 호응도를 높혔다.

다음 토요특화장터는 922일부터 24일까지 진안고원시장 농·특산물 싱싱장터 산들나물축제에 맞춰 진안고원시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진안고원시장 농·특산물 싱싱장터 산들나물축제는 진안고원시장상인회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에서 추진하는 행사로 진안홍삼축제와 연계해 축제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시장도 방문하게 함으로써 진안읍 소재지 상권을 활성화하고자 추진한다.

한호수 진안고원시장 상인회장은 이번 행사에도 많은 고객이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며, 진안홍삼축제와 함께 개최되는 진안고원시장 농·특산물 싱싱장터 산들나물축제에도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