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군,,,2023년 진안 마이산 생물다양성 탐사대작전 성공리에 마쳐
[진안군] 진안군,,,2023년 진안 마이산 생물다양성 탐사대작전 성공리에 마쳐
  • 이호은 기자
  • 승인 2023.08.3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이호은 기자] 전라북도 진안군(군수 전춘성)은 지난 26~27일까지 마이산 도립공원 일원에서 ‘2023 진안 마이산 생물다양성 탐사 대작전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진안군이 주최하고 전라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전북생명의 숲이 주관했으며 군민을 비롯해 전라북도민 등 약 100여명이 참여해 진안군의 생물다양성을 보전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진안군민들과 전라북도민, 전문가들이 참가해 곤충, 균류, 식물, 양서파충류, 지질, 포유류 6개 분야에서 총 생물 종 624종과 암석 5종류를 발견함으로써 진안 마이산의 생물다양성과 생태적 가치를 직접 확인했다.

또한 국가지질공원인 마이산에서 백악기 퇴적암과 화산암, 돌탑과 타포니 등 마이산의 독특한 지질문화 탐사와 야간 곤충 탐사 등의 기회를 가졌다.

한 참가자는 마이산의 생태계를 살펴보며 신비함을 느끼는 시간이 됐다환경보전으로 이 생태계의 균형이 깨지지 않도록 모두 함께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