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제15회 부안 곰소젓갈축제, 성공개최 준비 박차
[부안군] 제15회 부안 곰소젓갈축제, 성공개최 준비 박차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3.09.2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곰소젓갈협회원과 마을이장, 곰소마을로 관광객 초대”

[한국농수산TV 박은영 기자] 붉게 물든 곰소마을로 초대! 젓갈 한번 맛보실 가을?’이란 주제로 10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제15회 부안 곰소젓갈축제』가 곰소다용도 부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에 지난 925일 곰소젓갈협회 회원과 진서면 이장 협의회에서는 곰소젓갈축제 성공 기원과 함께 곰소마을로 전국 관광객들을 초대를 위해

한 목소리로 관광객 초대를 외치고 있다.

이번 축제의 구성은 곰소다용도 부지 일원에서 한들거리는 코스모스 꽃향기가 가득한 바닷가 무대를 배경으로 공식행사, 연예공연, 체험마당, 경연행사, 먹거리 마당, /수산물 특산품 판매, 특별 이벤트 행사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곰소젓갈축제 판매장에서는 김장철을 맞이하여 곰소젓갈의 우수성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하여 곰소젓갈 특별할인(20%) 행사 및 깜짝 경매도 진행된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관광객과 함께 곰소젓갈 김치 담그기, 가을 전어잡기, 생새우로 새우젓 담그기, 먹거리 마당에는 가마솥 햅쌀밭과 젓갈시식, 곰소젓갈 앤 워크통 막걸리, 곰소젓갈 도시락 등 입맛을 돋궈줄 다채로운 먹거리가 준비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일상 속에서도 젓갈에 더욱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에 곰소젓갈의 이야기를 녹여내고자 한다. 명란젓갈 파스타 등 젓갈 콜라보 요리 체험교실 운영을 통해 젓갈에 현대인의 트랜드를 접목하여 거부감을 줄이고 고정관념을 탈피하여 젊은 층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삼색소금 만들기, 까나리 도전 복불복, 나는야 골프왕 홀인홀 등 상시 프로그램 운영이 준비되어있다.

김광옥 곰소젓갈축제 추진위원장장은 바가지 씌우지 않기, 안전하고 건강한 향토음식 먹거리, 곰소젓갈 정찰제 및 할인 판매 등 바른 수산물 먹거리 제공과 붉게 물든 부안 곰소마을의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얼마남지 않은 기간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