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성숙한 인생! 숙성된 김치!’, 강진묵은지 담그기 과정 운영
[강진군] ‘성숙한 인생! 숙성된 김치!’, 강진묵은지 담그기 과정 운영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3.10.30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담그기 전문 기술 습득으로 일자리 창출까지 한다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라남도 강진군(군수 강진원)은 지난 1013일부터 강진읍사무소 3층 조리실에서 빛나는 6070대학강진묵은지 담그기 과정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김치 전문가로 명성을 얻고 있는 조선대 이성희 교수의 지도로,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매주 금요일마다 총 6주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강진묵은지 담그기 과정은 배추김치 담그기를 시작으로, 부추김치, 오이소박이 등 색다른 제철 김치 담그기를 배우며, 특히, 마지막 교육에서는 강진묵은지 판매업체를 방문해, 묵은지 판매를 위한 전문 컨설팅을 받을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김명숙 씨(65, 성전면)맛의 일번지 강진군의 대표음식인 한정식에 빠지지 않는 강진묵은지 담그는 방법을 김치 전문가에게 직접 무료로 배울 수 있어 매우 만족한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임준형 군민행복과장은 강진묵은지 담그기 교육은 단순한 배움에 그치지 않고 노년의 소득 창출을 위한 과정으로, 강진군에서 6070세대의 일자리 연계를 위해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빛나는 6070대학60세에서 70세 초반의 연령층을 대상으로 활기찬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정책으로, 강진군에서 올해 신규 시책으로 추진 중으로, 그동안 디지털역량강화과정, 생활요리교실, 건강라인댄스 등 취미과정 및 일자리창출 과정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2024년에는 강진묵은지 담그기 교육을 비롯한 일자리 창출 과정을 관외 주민 대상으로 확대 실시해 강진군으로 귀농, 귀촌을 통한 인구 증가와 연계해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