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산업화 중심의 자체 R&D 7개 연구 착수
[고창군] (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산업화 중심의 자체 R&D 7개 연구 착수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3.10.31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라북도 고창군()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이사장 심덕섭 고창군수)는 첫번째 자체 공모방식 R&D, 7개 과제의 연구를 착수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지난 7월부터 8월 사이 자체 R&D과제 내부공모를 진행해 19건의 연구과제를 발굴했고,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7건의 연구과제를 선정했다. 연구과제당 연구비는 연구개발비를 포함 총 2000만원으로 책정됐다.

자체 R&D과제의 연구사업 분야는 크게 제품상품 및 소재 개발, 정책개발 분야 등이다. 자체 R&D과제 심의위원회의 주요 평가기준은 시장 진입 및 기술이전 가능성 및 정부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전라북도고창군) 제안 수용 가능성, 정책타당성 등이었다.

이번에 처음 진행되는 자체 R&D과제의 연구기간은 2024년 상반기까지 약 5~8개월 동안 진행된다. 향후 자체 R&D 연구를 통해 개발된 기술 및 제품은 고창군 지역기업들에게 기술이전을 실시하고 시제품 개발 및 상품화 할 예정이다.

연구소 이사장(심덕섭 군수)이번 산업화를 위한 자체 R&D과제를 시작으로 연구소가 고창의 농식품기업들을 위한 맞춤형 기술지원과 제품개발로 선도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고객 중심 연구소, 농생명 식품산업인에게 실익을 주는 실용연구소가 되겠다는 경영목표를 달성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