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흑돼지 발전방안 모색 간담회
[진안군] 진안흑돼지 발전방안 모색 간담회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3.11.30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생산농가, 축협, 행정 등 모여 간담회 -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라북도 진안군(전춘성)은 진안군 축산물 브랜드진안흑돼지 깜도야흑돼지 육성을 위해 흑돼지 생산농가, 축협 관계자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진안흑돼지깜도야는 과거 고원지대의 맑은 물과 낮과 밤의 일교차로 사육되는 환경의 영향 때문에 육질의 맛과 향이 뛰어나 소비자들로부터 각광을 받아왔으나, 흑돼지의 생산성 저하, 긴 사육기간, 유통문제 등이 발생하면서 농가들이 사육을 기피하여 현재 관내 7개 농가에서만 흑돼지를 사육하고 있는 실정이다. 거기에 최근 이베리코 흑돼지 등 고급 돼지고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따라 군에서도 흑돼지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 등 흑돼지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 눈에 띄는 성과들이 나타나지 않아 간담회를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대책을 내놓는 자리를 만들었다.

간담회에서는 부족한 생산기반, 품질의 균일성, 안전한 유통망의 부재, 제도적 지원 부족 등 문제점에 대해 얘기하며 관련 대책을 논의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농가, 유통, 행정 간의 연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논의된 문제들에 대하여 서로 협의점을 찾고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진안 흑돼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