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화순군-고령군 우호 교류 협약식 개최
[화순군] 화순군-고령군 우호 교류 협약식 개최
  • 이호은 기자
  • 승인 2023.12.2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유산 도시 간 공동 발전 도모

[한국농수산TV 이호은 기자] 전라남도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219일 고령군청 대가야홀에서 경상북도 고령군과 우호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화순군과 고령군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보유 도시로 상호 간의 우호 교류를 증진하고, 인구감소 지역 간 지방소멸 위기를 공동 대응하기 위해 협약을 추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구복규 화순군수와 이남철 고령군수, 김명국 고령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양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우호 교류를 제안해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하며, “세계유산이란 지역의 미래성장동력이 유사한 두 도시가 긴밀하게 협력하여 지방소멸 위기에 공동 대응하고 상생 발전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세수교부세 감소, 지방소멸, 인구감소라는 난제 속에서 우호 교류를 통해 경제, 역사 문화, 복지, 공감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하여 두 도시의 상생 발전으로 지방시대의 문을 열어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지자체는 관광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협력 특산품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위한 협력 지방소멸 대응과 고향사랑기부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청소년 역사문화 체험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지자체는 세계문화유산을 활용한 행사 및 축제 상호방문 등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인구문제 대응을 위한 인구정책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상생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령군은 경상북도 남부에 속한 기초지방자치단체이며, 과거 가야연맹 시절 대가야의 중심지였다. 세계유산인 지산동 고분군, 대가야 박물관, 우륵 박물관 등 대가야 시절의 관광지들이 있으며, 최근 인구감소에 대응하는 정책으로 555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타 지자체의 모범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