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고창군] 고창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4.01.2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라북도 고창군(군수 심덕섭)이 2024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신청자를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은 농업창업 및 주거공간 마련을 위한 자금을 저금리로 융자해주고 정부예산으로 이차 보전하는 사업이다. 가구당 농업창업 자금은 3억원 한도, 주택 자금은 7500만원 한도이다.

귀농 농업창업 자금은 영농기반, 농식품 제조·가공시설 신축(수리) 또는 구입하려는 자가 해당된다. 주택자금은 주택구입 및 신축(대주 구입 포함), 자기 소유 노후 농가주택 증·개축(리모델링 포함)하려는 자가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사업 신청 연도 기준 만 65세 이하인 세대주다. 귀농·영농 교육 8시간 이상 이수하고 농촌외 지역에서 1년 이상 지속 거주하다 농촌지역에 전입한지 만 5년 이내인 귀농인 또는 재촌 비농업인(농촌지역에 거주하면서 5년 이내에 영농 경험이 없는 농업인)이 가능하다.

특히 고창군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정책자금 대출실행(고정금리)을 한 건에 대해 은행에 납부한 자부담 이자 중 1%3년간 군비로 추가 지원한다.

신청 희망자는 다음달 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부안면 복분자로 568)으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를 참조하거나 귀농귀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