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영광군, 영광군의회 e-모빌리티 산업현장 설명
[영광군] 영광군, 영광군의회 e-모빌리티 산업현장 설명
  • 이호은 기자
  • 승인 2024.01.2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차량 충돌테스트, 부품 시생산 지원센터, 전자기파 인증센터 등 방문

[한국농수산TV 이호은 기자] 전라남도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영광군의회(의장 강필구) 소속 의원들이 지난 19() 대마면에 위치한 영광 e-모빌리티 산업 현장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2023년 말 영광군의회 정례회에서 언급된 의회의 e-모빌리티 산업현장 방문 필요성에 따라 실시되었다. 이날 방문에는 장영진 의회운영위원장, 정선우 자치행정위원장과 조일영 산업건설위원장, 임영민 의원 등이 참석하였다.

영광군은 지난 2014년부터 소형의 전기구동 1~2인승 운송수단을 생산하는 e-모빌리티 산업을 군의 전략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 내에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고 기업을 집적화시키는 전략을 통해 미래 신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날 의원들은 먼저 e-모빌리티 연구센터를 방문하여 주요 국고사업을 포함한 군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청취하였으며, 이어 e-모빌리티 연구센터 내 충돌시험장을 방문하여 자동차 충돌시험을 견학하였다. 충돌시험 후 산단 내 구축중인 초소형 e-모빌리티 부품 시생산(처음생산) 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시설 공정과 시설 운영계획 등을 청취하였다. 마지막으로는 지식산업센터 옆으로 구축중인 미래차 전자기파 인증센터를 방문하여 인증센터의 구축상황과 향후 지역산업에 미칠 파급효과 등을 보고받았다.

영광군 관계자는 현재 구축중인 미래차 인증센터 등은 전국 최대의 전자기파 시험·인증·평가 시설로서, 인증평가를 위한 모빌리티 기업들의 수요가 막대하여 앞으로 산업생태계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라면서 향후 의회와의 소통을 더욱 긴밀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