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섬진강어류생태관, 남도한바퀴 관광상품 인기
[전남] 섬진강어류생태관, 남도한바퀴 관광상품 인기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19.07.18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기념물 수달 하이파이브 쇼 등 볼거리․체험거리 풍성
섬진강어류생태관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원장 오광남)은 전남 관광지 광역순환버스 남도한바퀴상품에 섬진강어류생태관을 연계해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있다.

여름철 계곡으로 유명한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구례 간전면의 섬진강어류생태관은 최신 트렌드에 맞춰 실내·외 전시장을 독창적으로 바꾸고, 국내외 열대관상어 및 토종 민물고기 80여 종을 전시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남도한바퀴 상품과 연계한 결과 올 들어 7월 초 현재까지 59977명이 다녀가 지난해 같은 기간(4344)보다 39%가 늘었다.

어류생태관은 지리산 물줄기인 섬진강의 동·식물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볼거리와 먹이주기 체험, 어린물고기 방류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어 단체관광, 가족단위 관람객, 청소년학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남도한바퀴는 매주 화요일과 일요일 2차례 섬진강 옛이야기(구례하동 섬진강 옛길여행)’ 코스로 섬진강어류생태관을 운행하고 있다.

오광남 원장은 앞으로도 어류생태관의 다양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체험행사 기획으로 방문객이 마음을 힐링할 뿐만 아니라 생태·체험 교육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방문객 증가로 섬진강 주변 관광산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